HOME > 컨퍼런스 (CDC) > 초대글

주정민2022년 ACEFair 추진위원장

AI, 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콘텐츠 시장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접목한 콘텐츠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고, 그렇지 못한 콘텐츠는 쇠퇴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기업은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시장의 경쟁이 증가하면서, 관련 기업은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OTT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 메타버스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과 제공, 블록체인과 NFT를 활용한 새로운 유통과 가치 창출,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한 투자 유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을 이용해 콘텐츠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확대해야 합니다.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새로운 수익원을 찾고 개발해 콘텐츠의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 콘텐츠의 기술과 서비스의 미래를 진단하고, 콘텐츠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OTT, 메타버스, NFT, 머니타이제이션 분야에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를 모셨습니다. 최신 콘텐츠 기술과 서비스, 그리고 기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콘텐츠의 변화와 미래를 확인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